보청기구입절차

예약 및 방문

전화(02-3461-9119)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가능 일자와 시간을 정합니다. 약속한 날짜에 센터를 방문하시면 안내에 따라 기초 상담카드를 작성합니다.

기초상담 및 청력검사

기초상담카드를 바탕으로 더욱 원활하고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청력 검사를 하기 전에 외이도를 보고 염증 또는 상처가 있는지를 확인합니다. 기초상담이 끝나면, 청력 손실의 정도와 유형을 파악하기 위해 청력평가, 어음인지도 평가, 이명, 중이 기능 검사 등 다각적인 청력평가를 받게 됩니다.

전문가 상담

전문가와 면밀한 상담을 통해 현재 난청인의 청력 상태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받고 본인에게 적합한 보청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 또한 보호자는 현재 난청인이 일상 생활에서 어떻게 소리를 듣고 있는지 시뮬레이션을 통해 소리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.

보청기 체험 (청음 테스트)

구입 전에 보청기를 직접 착용하고 소리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. 보청기 모델, 브랜드 마다 음질적 특성과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들이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직접 경험을 해 본 후 브랜드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. (세계 6대 브랜드 모두 체험 가능)

보청기 제작

귓속형 보청기의 경우 개개인마다 외이도가 다르기 때문에 귓본을 제작하여 본인에게 딱 맞게 보청기를 맞춤 제작합니다. (제작기간 2~3일)
귀걸이형 보청기의 경우 바로 착용이 가능합니다.

보청기 착용 및 소리 조절

효과적인 소리 청취를 위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보청기를 피팅 한 후 보청기를 착용합니다. 그 외에 보청기 착용 방법, 보관 및 관리 방법 등에 관한 전반적인 교육이 이루어집니다.

어음강화 최적화 피팅 (1차, 2차, 3차)

첫 착용 이후 착용자의 환경에 가장 적합하도록 주관적, 객관적 평가를 통해 보청기의 소리 조절이 추가로 이루어집니다. 또한 보청기 착용 전, 후 효과를 측정함으로써 보청기를 통해 더욱 편안한 청취가 가능해졌는지를 평가합니다.
(단계적인 소리조절을 받지 못했을 경우에는 “보청기가 왕왕거린다” “소리가 너무 커서 안끼는만 못하다” “보청기 끼는게 더 불편하다”등의 불편한 소리들이 많을 수 있습니다.)

사후 관리 스케줄링

지속적인 보청기 및 청력관리를 위해 4~6개월에 한번씩 센터를 방문하여 점검 및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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